《Build Better Products》 목차(번역)

Dan Brown, Build Better Products, A Book Apart, 2017.

I. 목표

1. 더 나은 비즈니스 요구를 정의하기

• 연습: 측정할 수 있고 달성할 수 있는 목표 만들기
• 비즈니스 요구를 수량화하기
• 연습: 당신의 사용자 라이프사이클 깔대기를 정의하기
• 사용자 라이프사이클 수학
• 비즈니스 요구부터 시작하는 것의 위험성
• 전문가 크리스티나 워드케의 조언

II. 공감

2. 당신의 사용자를 더 잘 이해하기

• 당신의 사용자는 누구인가?
• 연습: 잠정적 페르소나
• 연습: 문제 유형을 확인하기
• 연습: 사용자 지도
• 당신의 사용자를 정의하는 것의 위험성
• 전문가 신디 알바레즈의 조언

3. 조사 더 잘하기

• 연습: 조사 주제 고르기
• 연습: 조사 방법론 고르기
• 가장 중요한 방법론들
• 조사 방법론을 고르는 것의 위험성
• 전문가 스티브 크룩의 조언

4. 듣기 더 잘하기

• 공감 쌓기
• 목표를 갖고 듣기
• 이런 질문들은 하지 않기
• 인터뷰할 때 제대로 질문하기
• 연습: 인터뷰 더 잘하기
• 듣기의 위험성
• 전문가 스티브 포티갈의 조언

III. 만들기

5. 더 나은 아이디어 갖기

• 아이디어가 나와야하는 곳
• (불행하게도) 아이디어가 나오는 곳
•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더 좋은 방법
• 사용자-정의 태스크
• 연습: 고객 여정(customer journey)을 매핑하기
• 아이디어 만들어내기의 위험성
• 전문가 크리스 리스돈의 조언

6. 우선순위를 더 잘 정하기

• 사람들이 하는 것
• 당신이 대신 해야하는 것은 뭘까?
• 우선시 되는 것은 보통 뭘까?
• 필요한 것은 뭘까?
• 연습: 빠른 추정
• 연습: 핵심 발견하기
• 우선순위 정하기의 위험성
• 전문가 테레사 토레스의 조언

7. 디자인 더 잘하기

• 맥락과 흐름에서 시작하기
• 연습: 다음에 일어나는 것은?
• 연습: 입력과 출력 매칭하기
• 스타일 가이드가 있어야한다
• 연습: 스타일 가이드 만들기
• 디자인 패턴의 장단점
• 전문가 케이트 루터의 조언

8. 사용자 행동 더 잘 만들기

• 행동 변화를 권장하기
• 당신의 사용자가 더듬거리게 만들지 말라
• 방문자를 사용자로 만들어라
• 연습: 거꾸로 디자인하기
• 연습: 사용자 의도 확인하기
• 사용자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의 위험성
• 전문가 에이미 조 킴의 조언

IV. 입증

9. 가설을 더 잘 확인하기

• 검증되지 않은 가설
• 가설의 유형
• 연습: 가설 발견하기
• *가장 위험한 가설
• 연습: 반증가능한 진술(falsifiable statement) 만들기
• 가설 확인하기의 위험성
• 전문가 리어리 허큘리스의 조언

10. 가설을 더 잘 검증하기

• 유용한 검증 테스트 방법들
• 연습: 검증 방법 고르기
• 연습: 가정 추척기
• 가설 검증의 위험성
• 전문가 재니스 프레이저의 조언

V. 측정

11. 측정 더 잘하기

• 지표를 미리 만들어라
• 지표의 유형
• 연습: 지표 고르기
• 측정 방법론들
• 지표의 위험성
• 전문가 아비나시 카우식의 조언

12. 더 나은 팀 만들기

• 팀의 유형
• 사일로 문제
• 코뮌 문제
• 독재자 문제
• 무정부 문제
• 해법: 강도 팀
• 전문가 아이린 오의 조언
• 전문가 댄 올센의 조언

VI. 반복